본문 바로가기
건강

최악의 자세! 무조건 하지 말아야 할 자세 5가지

by 슈퍼맘_ 2023. 12. 13.
반응형

최악의 자세! 

무조건 하지 말아야 할 자세 5가지

엎드려 자는 자세

 
최악의 자세이면서 최악의 수면 자세이다. 책상에 엎드려 자는 경우, 목부터 시작하여 허리까지 스트레스를 주어 최악의 자세로 꼽힌다. 굽혀진 허리는 척추에 비정상적으로 압력을 주어 목과 어깨허리에 통증과 근육이 경직되어 피로가 더 쌓일 수 있다. 

 
 

양반다리 자세

 
양반다리는 무릎 관절에 좋지 못하다. 양반다리를 장시간 오랫동안 하는 경우 무릎에 영향을 주어 퇴행성 관절염 질환의 발병이 증가한다. 무릎이 130도 이상 꺾이게 되어 무릎 관절에 체중의 7~8배 되는 힘이 실린다. 

 

쪼그려 앉기 

 
쪼그려 앉는 것은 무릎에 압박을 주기 때문에 무릎에 좋지 않은 자세로 알려져 있다. 무릎 뿐만 아니라 척추에 있어서도 최악의 자세 중 하나이다. 쪼그려 안게 되면 척추가 굽게 되는데 디스크 등에 부담을 주어 척추 건강에 해롭다. 또한 척추에서 다리로 이어지는 신경이 압박되면서 통증이 나타날 가능성도 있다. 

 

스마트폰 사용

 
올바른 자세로 스마트폰을 사용한다면 괜찮지만 스마트폰을 보기 위해 고개를 지나치게 숙이거나 앞으로 목과 턱을 내밀면 목 뒤쪽의 근육에 부담이 가게 되어 통증을 유발할 수 있다. 


 

허리를 숙이는 자세 

 
허리를 숙이는 자세는 허리 디스크를 초래할 수 있는 위험한 자세이다. 이 자세는 목과 허리를 동시에 구부리는 자세로 허리를 펴는 것보다 척추에 가해지는 하중이 더 크다. 특히 머리를 감을 때 머리에 하중을 더 실어 척추에 엄청난 스트레스를 준다고 한다. 

 

건강은 미리 예방하는 것이 제일 좋다. 허리 아플 때 좋은 스트레칭도 확인하여 미리 예방하자. 

 

허리 아플 때 좋은 스트레칭 3가지

허리 통증 현대인들의 만성 고질병! 허리, 어깨, 목 등입니다. 많은 분들이 허리 통증으로 고생하고 계십니다. 과거에는 노화로 인한 퇴행성 허리디스크의 발병이 가장 흔하다면 최근에는 좋지

hello-supermom.com

 

100세 시대의 살아가는 현대인들! 오랫동안 사회활동을 하기 위해서 제일 필요한것이 건강이 아닐까 한다. 건강한 몸을 유지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바른 자세와 평소 습관으로 몸의 균형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 

반응형